Category Archives: Uncategorized

물결플래시 소스입니다

안녕하세요. 물결플래시 제작자 김민상입니다.

블로그를 만들어만 놓고 신경을 쓰지 않다보니 소스 요청을 위해 댓글 달아주신 분들의 글이, 수많은 스팸들 사이에 끼어있어서 평균 1년은 지나야 확인하네요. 종종 제 페이스북 주소를 통해 메세지를 주신 분들도 계셨는데, 페북이 친구가 아닌 분의 메세지는 기타 메세지함으로 빼버리고 알림을 주지 않아 그마저도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워낙 오래전에 만들어서 공유했던 파일이고, 손 안 댄지도 오래 되어서 저 역시도 원본 파일을 찾느라 한참을 뒤져야 했네요. 개발 소스 보관하던 디렉토리에는 이미 사라졌는데 다행히 예전에 이메일로 공유하던 첨부파일로 살아있는게 하나 있더군요. 파일 정보를 보니 2013년 2월이 최종 갱신 시간인데 지금은 Flash 프로그램조차 설치해놓지 않아 동작 여부를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오랜 시간 전에 요청 주셨던 분들께 정말로 죄송하단 말씀드리고, 혹시나 지금이라도 필요하신 분들 계시면 부디 이 파일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http://minsangk.com/data/viewTitle.fla

tipping point

내가 느끼는 모든 감정들을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그러나 지금은 설명은 잠시 접어두고 감상에 빠지고 싶은, 금요일, 밤, 기분 좋게 술 취한.

내게 펼쳐진 어떤 길이 있다. 나는 그 길 위에 서서 달리기도 멈추기도 한다. 나는 갈림길에 맞설때 마다, 떄로는 어떤 선택을 내 손으로 결정하기도, 때로는 어떤 선택을 강제받기도 한다. 때로는 그 중간의 어느 지점에서 반은 타의에 반은 자의에 맡겨 내 길을 결정한다. 그 길이 아름다운 이유는, 내가 서 있기 때문이고, 또 누군가 그 옆에서 내가 가는 길을 지켜봐주기 때문일 것이다. 나의 시야는 아름답다. 내 걷는 모습 역시 그럴 것을 믿는다. 나는 나를 지켜봐주는 사람들을 위해 한걸음, 또 오롯이 나를 위해 한걸음을 걸어본다.

모두에게 고맙다 말하고 싶은 새벽 4시. 특별히 감성적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되는 새벽 4시.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나를 행복하게, 또 고마웁게 해주는 누군가와 기분 좋게 한잔하고. 나는 지금, 내 방에 앉아 내 아이맥, 내 키보드 앞에 앉아, 주절주절, 나의 것들을 털어놓는다. 나의 것들로 가득찬 이 공간에서 나는 혼자가 아니다. 그렇게 믿는다.

새 길은 그렇게 불현듯 나의 것들 속에 다가온다. 다만 나는 내 자리에서 걸을 뿐이다. 그 걸음에 이미 나의 것들이 포함되어 있음이, 진정으로 고맙다. tipping 할 준비가 된 내게 박수 쳐주는 그대들을 오래도록 고마워하고 갚을 것이다.

그렇게, 또, 한걸음.